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양덕삼각지녹지

  • 길이
  • 시간
1 / 4
기본정보,구간,길이,시간으로 구성된 표
기본정보

소재지 : 양덕동 412-7번지 일원(양덕삼각지 부지)

식재 : 소나무외 35종 86,429본

시설물: 장미(시화)상징광장, 바닥분수, 지압보도, 잔디광장, 다목적 운동장, 산책로, 파고라, 화장실 등

 

21,329㎡에 8만여 그루의 나무 식재,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낙랑 장송 우거진 숲과 곧 피어날 수 만 그루의 꽃 나무, 그리고 멋진 바닥분수. 양덕동 삼각지가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그 모습을 드러냈다.

 

9개월 간의 공사 끝에 2004. 3월 양덕동 삼각지 녹지조성사업을 마무리하여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덕동 412-7번지 일원에 조성된 삼각지 녹지공간은 앞으로 교통정체가 심한 어린교와 인근의 대형 백화점으로 인해 도심 한복판으로 상징되는 이곳에서 도심에 푸른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삼각지 녹지공간에 키 큰 소나무 582그루를 비롯해 갖가지 꽃 나무와 화초 등 모두 8만 6천429그루의 나무가 식재되어 있고, 나무 숲 사이로는 공원을 한 바퀴 도는 산책로를 내고 나무 그늘 아래에 시민들이 쉴 수 있도록 파고라 17개와 의자 76개를 군데군데 설치되어 있다. 또 산책로를 따라 84m 길이의 지압보도를 만들어 시민들의 건강도 배려했다.

 

공원 한 가운데는 장미문양의 바닥재를 깔아 장미광장을 만들고 다시 그 안에 바닥분수를 설치해 봄부터 가을까지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 올린다. 공원 한쪽에는 다목적 운동장을 조성해 시민들이 배드민턴이나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했다.

 

바닥재가 포장된 곳 이외에는 잔디를 깔고 곳곳에 조경석으로 아름다움을 더했다. 또 화장실 1동과 간이 화장실 1개소를 두어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구간
길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