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열기 창원메인

문화예술특별시

지역문화지수 평가에서 우수한 문화자원과 기반을 인정받은 도시 '창원'


성산아트홀

  • 주소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181 (용호동) 2
  • 전화055-719-7800
1 / 4
교통편보기
기본정보

기본정보

시설소개

대극장 일반
1,749㎡ 규모에 500여명이 동시 출연할 수 있는 웅장한 무대와 총 1,720석의 객석을 보유, 경남 최대의 시설과 규모를 갖추고 있다.

소극장 일반
스타디움 형식의 독특한 무대와 최첨단 시설에 430㎡의 무대를 갖추어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이 가능하다.

분장실
내부 샤워실까지 갖춰진 분장실은 공연을 준비하는 출연자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세심한 배려가 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진 실내 인테리어는 각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자기역할을 새겨보는 공간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중앙제어실
중앙감시계통과 현장제어가 동시에 제어되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DDC방식의 수위, 온ㆍ습도, 풍량, 운전시간, 각종 ON-OFF 등을 한곳에서 제어 할 수 있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관객의 기분을 고려하는 성산아트홀만이 가진 시설입니다.

공조실
무대와 객석, 1층과 2층 객석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Cold Draft 현상을 방지하고 극장내 전체 온도와 습도, 풍량 등을 동일하게 안배해 줄 수 있는 조화방식으로 시설되어 있습니다. 항상 쾌적한 환경유지와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에 심혈이 기울여진 시스템입니다.

전시실
2,149㎡의 실내 전시장과 더불어 1,058여㎡의 야외전시장에서는 언제든지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로비전시장은 피라미드형의 천장을 통한 자연 채광에 의해 전시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도록 특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전시동 입구에 위치한 시민로비에는 세계적인 비디오아티스트 백남준씨의 꽃을 형상화한 비디오 아트작품"창원의 봄"이 자리하여 비디오영상예술의 진면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사용자는 성산아트홀 대관규정에서 규정한 제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단,전시기간은 평일(10:00~20:00) 및 토/일/공휴일(10:00~18:00)로 구분하여 운영하며 개장일부터 작품반입이 가능합니다.
사용허가를 받은 자는 그 권리를 양도하거나 전대하지 못합니다.
사용기간중 아트홀의 설비/시설 및 비품을 파손/분실한 때에는 원상 복구하여야 하며 사용완료시에는 사용전과 같이 정돈하여야 합니다.
사용허가를 받은 자는 본 아트홀에 반입한 각종 물품(전시작품, 기구, 비품 등 일체)의 보관/관리 및 경비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며 이의 도난/분실/파손 등 사고에 대하여 본 아트홀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 시설물에 특수시설 등을 설치 및 변경할 시는 반드시 본 아트홀의 허가를 득한 후 설치/변경하고 사용종료와 동시에 원상 복구하여야 하며, 동하절기에는 냉난방을 의무적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특별한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성산아트홀 대관규정 제9조에 정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납입된 기본사용료는 반환치 않습니다.
사용료와 보증금은 전시 개시일 7일전까지 납입하고 그 영수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계약을 보전하기 위하여 사용자는 기본사용료 1/2에 해당하는 보증금을 예치하고 부대사용료 및 허가조건을 위반하였을 경우 보증금에서 그에 상당하는 금액을 공제합니다. 사용료 감면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개정 2003. 7. 1)

사용료 감면 안내
감면대상
- 기본시설사용료 대ㆍ소극장 : 50%, 전시장 : 30%
감면기준(내용)
- 비영리 목적의 행사로 시장이 공익상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공연,전시 행사
비고
- 성산아트홀대관규정 제8조, 동 시행내규 제7조 제2호

단, 사용료 감면대상일 경우 " 별지 제8호 서식" 에 의한 사용료 감면신청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작품의 반입일과 반출일은 전시기간에 포함됩니다.
상기 허가조건 위반 또는 이 규정 제10조의 규정에 의거 해당 사유 발생시는 허가가 취소되며, 공연장(전시장)내 음식물 및 화환 등의 반입을 일체 불허합니다.
사용시 문구 해석상 의견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성산아트홀(창원문화재단)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주소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181 (용호동) 2
편의정보

편의정보

편의시설

편의시설

기타시설

기타시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 관광과 ( ☎ 055-225-3701 )

  • 5점(매우만족)
  • 4점(만족)
  • 3점(보통)
  • 2점(불만)
  • 1점(매우불만)

의견남기기